광명시-경기도교육청,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광명시는 관내 및 인근 지자체 고등학교 1~2학년 수험생과 학부모 위한 ‘경기도교육청과 함께하는 2017년 하반기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경기도 내 31개 지방자치단체에서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의정부, 과천․안양, 부천, 성남, 고양, 수원시에서 진행됐고, 하반기에는 광명시를 비롯해 안성, 이천, 하남, 포천, 파주시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강사이자 연세대, 고려대, 중앙대 등 전국 주요 대학교 대입전형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조만기 강사가 참여해 2019학년도 대입제도 설명과 입시전형별 대응전략에 대한 강의,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 강의와 별도로 오후 7시부터는 설명회에 참여하는 학생 및 학부모 120명(행사 시작 전 선착순 접수 예정)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교사와의 1대1 진학상담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올해 5월과 8월 대학입시 관련 설명회(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매년 꾸준히 3~4회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해왔다”며 “앞으로도 수험생과 예비수험생들이 올바른 정보를 받아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