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6일 파주 체인지업캠퍼스에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2017 경기도 학부모 멘토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는 ‘2017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을 이수한 고양, 부천, 파주지역의 학부모와 자녀 100여 명이 참석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이번 간담회는 ▲자녀진로교육(자녀의 자기탐색과 자신감 함양) ▲영어체험활동(방향제 만들기) ▲학부모 간담회(학부모간 정보공유와 지속적인 관계형성)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는 학부모의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HD행복연구소 최성애 박사의 특강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시계 만들기 체험활동 등이 진행됐다.

김경표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장은 “학부모들이 더 나은 교육방법에 대해 논의한 내용을 학교 현장에까지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겠다”며 “함께하는 교육문화가 경기도 전역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10개 교육지원청(광명, 구리남양주, 군포의왕, 안산, 양평, 연천, 용인, 이천, 평택, 화성오산)을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교육은 지속 운영되며, 11월에는 남부권 학부모를 위한 간담회가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