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부실시공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부영 사태에 대해 끝장을 보겠다며 강력히 경고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9일 부영사태에 대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9일 부영사태에 대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지사는 29일 성명서를 통해 “부영아파트 부실시공 사태 해결을위해 ㈜부영주택의 성의있는 조치를 촉구한다”며 “부영이 경기도지사의 경고를 허투루 듣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남 지사는 부영측에 ▲그간의 잘못을 주민들에게 사과할 것 ▲하자보수를 100% 완료할 것 ▲재발방지책을 마련할 것 ▲모든 행위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일정도 제시할 것 등을 요구했다.

남 지사는 “부영의 부실시공은 경기도의 문제를 넘어 이제 전국적인 사회문제가 됐다”며 “이렇게 전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지만, 부영은 아직 이렇다 할 성의있는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지만 경기도민의 안전과 쾌적한 삶을 위해 더 지체할 시간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남 지사는 “경기도는 화성시와 함께 부영의 영업정지를 적극 검토하고, 국토교통부 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부영에 패널티를 가하고 향후 유사피해가 없도록 선분양 제한 등의 제도 개선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것은 사회정의의 문제이고, 어떠한 배려나 관용이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7월 31일 화성시 동탄지구 부영아파트 부실시공을 뿌리뽑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도내 부영이 건설 중인 10개 아파트 단지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