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소속 광명시의원들이 광명시가 퇴직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공무원들을 시와 시 산하기관에 취업시킨 행태를 ‘관피아’로 규정짓고, 7일 관피아 방지 촉구를 위한 공동기자회견을 열었다.

 						 							▲ 민주당과 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이 관피아 방지촉구를 위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민주당과 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이 관피아 방지촉구를 위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공동연수 후 협치키로 한 양당이 처음으로 한 목소리를 낸 셈이다. 이날 기자회견은 김익찬 민주당 대표, 김정호 한국당 대표 등 양당 시의원 9명이 참석했으며, 한국당 이윤정 시의원만 불참했다.

시의원들은 최근 퇴직 후 재취업한 A 전 국장(4급 일자리정책보좌관), B 전 국장(글로벌관광과 소속 동굴사업 코디네이터), C 전 과장(희망카센터장) , D 전 과장(자원봉사센터장)을 예로 들며 "광명시 행정은 공직자윤리법이 시행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역행한다"면서 "광명시가 청년실업 100만시대에 관피아라는 오명을 쓰지 않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시의원들은 “일자리정책보좌관의 임명 철회 여부를 임시회 첫날인 오는 12일까지 의회에 통보하라”며 “임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한국당과 민주당은 시 집행부 조례안과 예산안 보이콧, 광명시 도시공사조례 폐지를 논의하겠다”고 시 집행부에 경고했다.

한편 광명시는 라오스 출장 중인 양기대 시장이 10일 귀국하면 상황을 보고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